[여드름 스팟] 에뛰드하우스 AC클리닉 핑크 파우더 스팟 사용후기[여드름 스팟] 에뛰드하우스 AC클리닉 핑크 파우더 스팟 사용후기

Posted at 2010.08.18 11:18 | Posted in 제품사용후기
에뛰드하우스 화장품 중에서 AC클리닉이라고 하는 여드름 피부용 전용 화장품 라인이 있다. AC폼클렌징, AC클리닉 토너, AC클리닉 젤 로션, AC클리닉 진정 미스트, AC클리닉 클레이 팩, AC클리닉 마스크 시트 팩, AC클리닉 흔적 밤, AC클리닉 핑크 파우더 스팟 등등...

그러나 여드름 전용 라인이 잘 맞지 않는 나로서는 이러한 라인을 그대로 따라가기 힘들다. 이렇게 하다가는 피부에 더 안좋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그래서 여드름 라인 중에서 몇가지 제품들만 골라서 쓰고 있다. 에뛰드 하우스 AC클리닉 라인중에서 'AC클리닉 핑크 파우더 스팟'을 쓰고 있는데 꽤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승호의 세면대 위에 보이는 것들이 에뛰드 하우스 AC클리닉 라인

AC클리닉 라인에서 제가 유일하게 사용하는 '핑크 파우더 스팟' (유승호가 들고있는 제품)


어떤 여드름에 쓰면 좋을까?
여드름을 진정시키기 위해 '핑크 파우더 스팟'을 사용한지도 벌써 4통째다. 여태까지 사용해본 경험에 비추어보면 이러한 스팟 제품도 그에 맞는 여드름이 있다는 생각이다. 내 생각에 이러한 여드름 스팟 제품들은 화농성 여드름 보다는 흔히 말하는 좁쌀여드름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아래 사진을 보면 4~6등급에 보이는 여드름을 화농성 여드름, 켈로이드성 여드름이라고 부른다. 이런 여드름에는 아무리 스팟 제품을 쓴다 하더라도 효과를 보기 힘들다.

4~6등급에서 자주 보이는 크고 속깊이 곪는 여드름은 스팟 제품으로 커버하기 힘들다

이러한 화농성 여드름, 켈로이드성 여드름은 아무리 여드름 스팟 제품을 발라도 쉽게 낫지 않는다. 이러한 여드름은 피부과에 가서 의사의 진찰을 받고 적절한 조취를 취하는게 가장 빠른 방법이다. 집에서 짜거나 자가 치료를 하다보면 남는 것은 커다란 흉터뿐이다.

그렇기 때문에 에뛰드 하우스의 '핑크 파우더 스팟'과 같은 여드름 스팟 제품들은 입주위의 뾰루지나 좁쌀 여드름과 같이 극소한 부위에 노랗게 곪은 여드름에 효과적이다. 몇 달 동안 여드름이 잘 안나서 스팟 제품을 안사고 있었는데, 어제 갑자기 구입한 이유도 입 주위에 노란 뾰루지가 올라왔기 때문이다. 이러한 여드름이 정말 귀찮고 까다로운데, 한번 짜도 계속 올라오기 때문에 관리하기가 까다롭다. (솔직히 짜증난다... 짰는데 또 올라오는 피지를 보면 -_-)

어제 사온 '핑크 파우더 스팟', 이제 4통째다

어제 사온 '핑크 파우더 스팟'을 입 주위에 노랗게 올라온 부위에 발라보았다.

왼쪽이 바르기 전에 노랗게 올라온 여드름 -> 핑크 파우더 스팟을 바르고 난 후


     

내가 핑크 파우더 스팟을 좋아하는 이유는 사진에서처럼 여드름을 내 시야에서 사라지게 해주기 때문이다. 이렇게라도 여드름을 내 눈에서 안보이게 가려버리면 손 댈일이 확실히 줄어든다. 여드름에 가장 좋지 않은 것이 바로 습관적으로 '손'으로 만지는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정말...손으로 대고 싶어 안달이 나게 만드는 여드름은 '핑크 파우더 스팟'으로 하얗게 도포시켜 버린다.

이렇게 도포시킨 후에 시간이 지나면 마치 석고팩처럼 단단하게 굳는다.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경우도 있는데 대부분은 세안을 통해 지워줘야한다. 정말 운좋은 경우에는 세안 후에 노랗게 곪은 뾰루지가 사라지는 경우도 있다. (로또 맞은 기분)

한 가지 아쉬운 점...
여드름 스팟 제품중에 하나인 에뛰드의 '핑크 파우더 스팟'은 꽤 괜찮은 제품임에 틀림없다. 특히나 뾰루지에 자주 손을 대는 분들에게는 강추하는 제품이다. 미리미리 핑크 파우더 스팟으로 여드름을 가려주면 여드름을 손으로 짜셔 흉을 지게 만드는 일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 바로 쓰지도 않는 폼클렌저가 따라온다는 것...

에뛰드 하우스에서 핑크 파우더 스팟 15ml를 구매하면 면봉 30매와 폼클렌져 30ml가 따라온다. 하지만 세안제를 따로 사용하는 나로써는 폼 클렌저가 정말 쓸데없다. 정말 누구라도 주고싶은데, (특히나 이 제품을 쓰는 사람이라면 정말로 주고싶다) 줄데도 없고 쓸 수도 없고 난감하다.

핑크 파우더 스팟 15ml를 구입하면 따라오는 폼 클렌져... 이걸 안쓰는 사람에게는 무용지물

여드름 때문에 많이 고생한 분들은 수년간의 시행착오 끝에 자기에게 맞는 세안제, 클렌징 제품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쉽게 자신이 쓰던 제품을 바꾸기가 힘들다. 또한 여드름 전용 세안제는 피부가 많이 당긴다는 공통점이 있기 때문에 건성피부나 민감한 피부인 분들은 잘 쓰지 않는다. 에뛰드 하우스에서 AC클리닉을 홍보하려는 차원에서 샘플로 끼워주는 건 고맙지만, 나 같은 사람들에겐 정말 쓸모가 없다. 현재 핑크 파우더 스팟 세트가 11,000원인데, 차라리 폼 클렌져를 빼고 가격을 내려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저작자 표시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