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가 당한 케익 세례, 민감한 피부에는 치명적입니다보아가 당한 케익 세례, 민감한 피부에는 치명적입니다

Posted at 2010.08.24 06:39 | Posted in 여드름 정보
최근에 가수 보아씨가 케익 세례를 받고 나서 얼굴에 심한 피부 알러지가 일어났다고 하죠. 생일 때 종종하는 케익 세례는 생일을 축하하기 위한 즐거운 장난일수도 있지만,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는 절대 즐겁지 않은 경험입니다. 케익이 얼굴에 닿는 순간 오만가지 생각이 머리속을 스치거든요. '헉! 이거 어떻게 지우지?', '또 트러블 생기는 거 아니야? ㅠㅠ'
케익 세례를 받고나서 알러지 반응을 보이고 있는 가수 보아 (출처 : 보아 트위터)

보아 케익세례 영상보기

피부가 민감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이러한 케익세례는 문제가 없겠지만, 작은 자극에도 울긋불긋해지는 피부를 가지신 분들에게는 참으로 난감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일단 피부에 생크림이 닿은 것도 문제지만, 그러한 생크림을 지우기 위해 하는 과도한 클렌징이 2차적으로 피부를 자극시키거든요. 특히나 연예인의 경우에는 정기적으로 피부과 치료를 받을텐데, 만일 보아씨가 케익 세례를 받은 때가 피부과시술(간단한 스케일링)을 받은지 얼마 안된 시점이라면 충분히 알러지 반응을 보일만 하다고 봅니다. 그렇다면 '왜 생크림 피부는 왜 민감에 피부에 치명적일까요?' 생크림에는 크게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생크림의 2가지 종류 : 동물성 생크림, 식물성 생크림
 동물성 생크림  식물성 생크림
 · 우유의 지방을 농축시켜 만든 크림
 · 맛과 풍미가 좋다
 · 거품이 잘 일어나지 않는다(케익용으로 부적합)
 · 주로 액체상태로 사용한다
 · 무가당
 · 식물성 생크림보다 비싸다
 · 식물성 유지를 합성시켜 만든다
 · 맛이 깔끔하다
 · 휘핑력이 좋아 거품이 잘 일어난다(케익용으로 적합)
 · 액체상태로 사용하기 보다는 휘핑용으로 사용
 · 가당
 · 동물성 생크림보다 저렴하다

간단히 말하면 동물성생크림은 동물의 유지방을 원심분리한 것으로 만든 것이고, 식물성생크림은 팜유나 코코넛유에서 원심분리를 하여 만든 것입니다. 동물성생크림의 장점은 부드러운 맛과 풍미가 강한 것이고, 식물성생크림의 장점은 보형성이 좋다는 것입니다. 동물성은 유지방이 구조가 약해 케익의 재료로는 잘 쓰이지 않아요.

그런데 왜 케익은 민감한 피부에 안 좋은 걸까요?
식물성생크림의 재료인 식물성 유지는 화장품의 원료로도 쓰이는데 말이죠

일반 제과점에서는 거의 식물성생크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식물성생크림은 동물성보다 순수하지 못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보형성을 높이기 위해 가공으로 만들어진 유지니까요. 경우에 따라서는 트랜스지방을 넣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아무리 피부에 좋은 호호바유래도 값싼 가공유지 제품과 섞이고 우리가 모르는 재료들과 섞이게 되면 피부에 좋지 않겠죠?


피부를 한번 더 자극시키는 과도한 클렌징

순백의 하얀 생크림, 보기에는 참으로 순수하고 깨끗해 보입니다. 하지만 이 생크림이 피부에 닿았을 때, 옷에 닿았을 때, 접시에 닿았을 때... 그것은 지워야 할 불순물일 뿐이죠.

우선 옷에 닿았을 경우는 생각해 봅시다. 생크림이 실크와 같은 재질의 옷에 묻었을 경우에는 감자를 문질러 닦거나 드라이 크리닝을 맡겨야 합니다. 교복과 같은 일반 옷에 묻었을 경우에는? 제가 방법을 알아내보려고 여기저기 검색해 보았으나 방법이 없더군요.

네이버 지식인도 풀지 못한 숙제 '생크림 얼룩 지우기'

접시에 닿았을 때? 이건 누구나 한번쯤 경험해 보았을 겁니다. 접시에 묻은 생크림이 얼마나 미끌거리는지... 접시에 묻은 생크림을 지우기 위해서는 주방세제로 꼼꼼히 닦아야 합니다.

그럼 피부에 닿았을 때는? 말할 것도 없죠. 이중세안은 필수고 필요에 따라서는 세안을 더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민감한 피부에는 그야말로 치명적이죠. 과도한 세안과 같은 지나친 피부자극은 피지분비가 거꾸로 촉진되어 여드름이 있는 경우에는 외려 여드름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이 과도한 세안으로 인해 그렇게 된 경우가 많습니다.


민감한 피부에 케익 세례를 붇는 것은 원래 민감한 피부를 더욱 약하게 만드는 행위입니다. 잠시 동안의 즐거움을 위해 큰 고통을 감수해야 할 수도 있으니, 민감한 피부를 가진 분들에게는 조심해야겠죠? ^^

위 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한 번 눌러주세요 :D
저작자 표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