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스팟 제품으로 3일만에 사라진 뾰루지 (사진有)여드름 스팟 제품으로 3일만에 사라진 뾰루지 (사진有)

Posted at 2010.08.21 18:43 | Posted in 여드름 다이어리
여드름 스팟 제품은 정말 뾰루지에 효과가 탁월한 것 같다. 며칠 전에 여드름 스팟 제품인 '핑크 파우더'를 소개하면서 실제로 입 주위에 난 뾰루지에 발랐었는데, 오늘 보니까 뾰루지가 쏙 들어가 있었다. <관련 포스팅 : [여드름 제품후기] - [여드름 스팟] 에뛰드하우스 AC클리닉 핑크 파우더 스팟 사용후기>

뾰루지가 올라왔던 때가 8월18일이고 오늘이 21일이니까, 3일만에 뾰루지가 완전히 사라진 것이다. 이틀 후부터 점점 줄어들더니 이제는 보통피부와 비슷해졌다.

혹시나 다른 피부가지고 사기치는거 아니냐고 할까봐 점을 나오게 편집해보았다 (클릭하면 큰사진)

이제부터 중요한 것은 '붉은 자국' 없애기
여드름이 올라왔던 자리에는 붉은 자국이 남는다. 그러나 붉은 자국은 지속적인 염증 반응에 의해 혈관반응이 진행되면서 붉게 보이는 현상이다. 피부 재생이 아닌 영구히 색소침착이나 흉터가 남을 수 있는 단계이다. 여드름 붉은 자국은 시간이 지나면 차차 색이 변해 호전되는 경우도 있지만, 갈색 점처럼 남거나 계속 붉은 채로 유지되는 경우도 있다. 흔히 여드름이 점이 되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이 때문이다. 

여드름 붉은 자국 색소침착 흉터

그러니까 지금 단계가 가장 중요하다. 색소침착이 되지 않게 붉은 자국에는 자외선이 닿지 않게 해야한다. 햇빛에 노출되는 일을 줄이고, 외출 시에는 항상 선크림을 붉은 자국 위에 발라주어야한다.

     
저작자 표시
신고